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모든후기

대학로 뮤지컬 추천

오늘은 대학로에서 하고있는 뮤지컬 작품들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볼거리도 놀거리도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연인들의 데이트는 밥먹고 영화보는게 대부분인데요 상영중인 영화중에 보고싶은게 없으신 분들, 조금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은 분들, 뮤지컬 공연은 보고싶지만 너무 고가의 티켓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대학로 뮤지컬을 관람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소극장 뮤지컬은 공간의 특성상 관객 참여도가 높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편하고 즐거운 관람이 가능하고 무대와 객석이 가깝기 때문에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극을 따라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로 공연은 대극장 라이센스 뮤지컬처럼 홍보를 많이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떤 공연을 하는지 모르지만 사실 찾아보면 가격도 저렴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많이 하고있습니다. 소극장 뮤지컬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대학로 뮤지컬 입문을 위한 추천 작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안내드릴 뮤지컬은 <미스트 (부제: 안개 속, 은밀한 인연)> 입니다.

이 작품은 2016년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AKAMA)’ 쇼케이스 최종 선정작으로 <조선귀족>이라는 제목으로 2017년 쇼케이스를 진행, 이후 수정 보완 과정을 거쳐 2020년 1월 <미스트>로 첫 공연을 올렸습니다.

 

 

제목: 미스트 안개 속, 은밀한 인연
공연 일정: 2020/01/18 ~ 2020/03/29
장소: 대학로 티오엠 1관
출연: 최연우, 김려원, 김종구, 정민, 정원영, 안재영, 손유동, 최석진, 백기범
가격: R석 66,000원, S석 44,000원
관람시간: 100분
관람등급: 중학생이상 관람가

 

뮤지컬 <미스트>는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작품입니다.  ‘1910년 8월 29일 제3대 통감 데라우치와 내각 총리 대신 이완용 사이에 이루어진 한일병합조약에는 황제의 비준 절차가 빠져 있었다’는 역사적 사실에 상상을 더해 만들어졌는데요 일급 조선귀족의 자제 김우영과 나혜인이 동경 유학에서 돌아와 경성의 ‘마루비루’에서 아키라와 이선을 만나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네 사람의 은밀한 인연은 깊은 안개로 뒤덮인 시대에 그들의 운명을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이끌게 됩니다.

시대적 배경이나 작품의 구성, 뮤지컬 넘버에서 호불호가 약간 갈리는 느낌이지만 요즘 대학로 인기공연으로 첫번째로 소개드려봤습니다.

 

 

 

두번째 소개할 작품은 너무나도 유명한 <김종욱찾기> 입니다.
공연 일정: 2016.06.17~2020.03.31
장소: 컬처스페이스 엔유
출연: 정승환, 정재환, 김도현, 김태윤, 조연화, 김유진, 김지은, 김재희, 김지우, 문준혁, 임태양, 손영우
가격: 전석 45,000원

관람시간: 100분
관람등급: 만 7세이상


2004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공연을 거쳐 2006년 6월 2일 대학로 예술마당에서 첫 공연을 올린 김종욱찾기는 2006년 제 12회 한국 뮤지컬 대상 2관왕~2018 대한민국 한류대상 뮤지컬상 수상까지 여러차례 수상경력이 있는 대학로 대표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입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영화로도 제작되었던 김종욱찾기는 말이 필요없는 데이트 공식 뮤지컬입니다.  '김종욱'이라는 이름 석자 빼곤 아는게 없는 첫사랑을 찾기 위해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 의 첫 고객이 된 그녀. 유쾌하고 로맨틱한 작품으로 스토리도 재밌지만 넘버들도 너무 좋아서 꼭 관람하시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작품은 국민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입니다.
공연 일정: 2020.02.14~2020.07.26
장소: 대학로 예술극장 나무와 물
출연: 홍경수, 이영호, 김성수, 박세웅, 박준후, 김지휘, 김주왕, 이동화, 박경진, 김민영, 서은교

가격: 전석 45,000원

관람시간: 100분
관람등급: 만 7세이상
남경주, 남경읍, 최정원에 의해 1995년 초연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는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뮤지컬의 매력에 눈을 뜨게 했던 뮤지컬 입문공연으로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는데요, 25년동안 꾸준히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찍이 부모를 여의고 동생들 뒷바라지만 해 온 큰 형 ‘동욱’과 그런 형이 못마땅해 가출했다가 7년 만에 돌아온 막내 동생 ‘동현’, 이들의 갈등 사이에 엉뚱하게 끼어든 웨딩 이벤트업체 직원 ‘미리’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로, 단 세 명의 배역이 만들어내는 작지만 큰 감동과 울림을 주는 뮤지컬입니다. 한 계층에 초점을 두지 않고 가족간의 사랑이라는 온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드라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탄탄한 스토리와 세명의 배우가 부르는 넘버 모두 이 작품이 왜 국민 뮤지컬인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3월할인>
- 사랑은 봄을 타고 / 할인율 40% / 27,000원 / 2배수로 예매 시 적용 가능 / 3월 공연회차
- 화이트데이 할인 / 할인율 50% / 22,500원 / 현장에서 커플 인증 필수 / 1인 2매 / 3월 11일~15일
* 할인증빙서류 현장 미지참 시 차액지불

 

위에 추천드린 작품들 뿐만 아니라 가족적인 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많이 공연중인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꼭 늦지않게 예매하시고 즐거운 관람 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할인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드렸지만 이 외에도 공연마다 다양한 할인이나, 이벤트 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좀 더 색다른 데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 가족들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조금만 찾아보셔도 다양한 공연을 좀 더 알뜰하게 구매한 티켓으로 관람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