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모든후기

메디컬팩토리 자세교정 서바나링 발가락링 사용후기

오늘은 자세교정 아이템 서바나링 착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벌써 구매한지 1년도 더 된것같은데요, 요즘 부쩍 앉아있는 시간이 늘면서 다리도 자주꼬아서 그런지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많이 붓길래 오랜만에 서바나링을 다시 꺼내봤습니다.

 

몇년 전부터 여러 회사에서 걸음걸이와 자세교정을 위한 아이템으로 발가락링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도 자세가 안좋아서 허리도아프고 다리도 붓고 하길래 동네 롭스에서 메디컬팩토리 토탈밸런스 서바나링 을 구매했었는데요, 사용하면서 효과가 제법 있어서 가끔씩이지만 꾸준히 사용하곤 합니다.

 

저는 구매당시 롭스에서 즉흥적으로 구매했었는데요 가격은 너무 오래돼서 기억나지 않습니다. 세일할때 구매했는데 지금 매디컬팩토리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는 비싸게 구매했던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엄지발가락과 새끼발가락에 고리를 걸고 중간 돌기를 둘째 셋째 발가락에 맞게 끼워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착용한 뒤 평소처럼 걸어다니면 됩니다.

 

말랑말랑해서 착용하기는 쉽지만 처음 착용 시에는 조금 아플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파서 오래 못걸어다녔는데요 조금씩 착용시간을 늘리고 자주 착용했더니 나중엔 익숙해졌습니다.

 

 

 

 

제품 소개를 보면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자세가 올바르지 않은 분들한테 추천하며, 간단한 착용만으로 전신의 근육을 움직이게 해주는 인체공학적 구조로 운동 또는 보행 시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하여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며 운동효과를 높여주고 발의 피로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구매를 하게 된 이유도 바로 이 올바른 자세와 운동효과를 높여준다는 부분입니다. 출근해서 퇴근까지 하루종일 책상 앞에 다리꼬고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허리도 아프고 골반도 많이 틀어져서 이 부분에서 솔깃했던것 같습니다.

 

확실히 착용한 상태로 걸어다닐때는 착용하지 않았을때와 달리 발바닥 전체가 바닥을 지탱해주었고 제가 약간 안장다리 로 걷는 습관이 있는데 걸음걸이 자체가 교정이 되는 느낌입니다. 다만 착용 후 몇일동안만 교정되는 느낌이라 장기적 효과가 있지는 않은것같습니다. 그렇다고 매일 끼기엔 조금 귀찮다보니 저는 허리가 너무 아플때만 가끔씩 꺼내서 몇일씩 껴주곤 하는데요 이러면 또 한동안 자세도 교정되고 아픈 허리도 괜찮아지곤 합니다.

 

물론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지만 출퇴근하는 것 이외에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들은 잠깐씩 이동하는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서 서바나링을 끼고 걸어주면 그것만으로도 운동의 효과를 어느정도 볼 수는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출근이나 퇴근을 할 때 가끔 착용하는데요, 특히 자세교정이 필요하다고 느껴질때 가끔씩 퇴근길에 착용하고 지하철 한정거장 정도를 걸어가기도 합니다. 그런날은 그냥 걸어다닌 날보다 발의 피로도 덜하고 잠도 솔솔 와서 좋습니다.

 

 

지금까지 서바나링을 착용해본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바나링 착용에 있어 제일 중요한 내용인데요.

바로 주의사항입니다.

 

<주의사항>

1. 처음 착용 시 하루에 30분 정도 사용하시면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30분에서 2시간 정도로 서서히 늘려주시면 적응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착용 후 1주일 정도는 발가락 자극으로 인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나,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3. 본 제품은 의료기기가 아닌 소모성 제품으로 사용 환경 미  보관에 따라 변형 및 마모가 되며, 오랫동안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제품을 무리하게 늘려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착용 후에는 심한 운동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4. 위생적인 착용을 위하여 사용 후에는 세척 및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들을 잘 지켜가며 착용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제품으로 꾸준한 자세교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