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tvN 금토 드라마 해피니스

지난주, 유미의 연애가 끝났습니다. 저는 웹툰을 참 재미있게 봤는데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1 또한 마지막화까지 재밌게 봤습니다. 원작 캐릭터와 비슷한 캐스팅, 실감 나는 세포들의 더빙, 귀여운 애니메이션, 유미와 구웅, 세이 등 각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 표현 등 재미 요소가 너무나 많았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은 티빙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9.15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tvN금토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내용, 인물관계, 몇 부작, 원작 웹툰 소개

 

tvN금토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내용, 인물관계, 몇부작, 원작웹툰 소개

오늘은 tvN에서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될 예정인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티빙 웹드라마이면서 tvN에서도 방송할 예정인데요, 저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annlog.tistory.com

 

오늘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1 후속작으로 새로 시작하는 tvN 금토드라마 '해피니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상운 극본, 안길호 연출,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등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해피니스는 감염병이 일상화된 뉴노멀 시대, 고층을 일반 분양으로 저층을 임대주택으로 나눈 대도시 신축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계급 간 차별과 은근한 신경전을 그리고 있습니다. 15세 이상 시청가로, 장르는 스릴러, 판타지, 액션, 공포이며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40분에 보실 수 있으며 티빙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해피니스 인물관계도

출처 tvN 홈페이지

주요 인물 소개

윤새봄(한효주)

경찰특공대 전술요원. 어린시절 가난하였고, 가난으로 인해 화목하지 않았던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부모가 돈 문제로 싸울 때면, 싸움이 끝날 때까지 아빠 차에서 늦게까지 음악을 듣곤 했던 새봄은 자신만의 공간, 번듯한 자기 집을 갖는 것이 꿈이 되었고,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집을 나왔고 합격했던 간호대도 빨리 돈을 벌기 위해 중퇴, 이후 9급 공무원 시험을 알아보다 시험 날짜가 가장 빠른 경찰특공대에 지원했고 합격하게 됩니다. 이후 악으로 깡으로 체력시험까지 합격하고 빠른 상황 판단력과 눈치, 배짱 등으로 테러진압 기술을 습득하고 경찰특공대의 에이스가 됩니다. 경찰특공대가 된 후 공무원 아파트를 배정받은 것입니다. 경찰특공대 내에서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된 새봄은 세양시 신축 아파트 경찰 추천 특별공급 점수를 요구하고, 자신이 노력해서 얻어낸 공간, 그 공간을 공유하는 사람, 거기서 관계 맺은 사람들에게 나름의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이현(박형식)

세양경찰서 강력반 형사. 장래가 유망한 고등학생 야구 선수였던 이현은 어느 날 무릎 부상으로 야구를 그만둬야 했습니다. 야구를 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들었던 날, 바람을 쐬기 위해 올라갔던 옥상에서 자살 기도로 오해받기도 했으나 같은 반 동기인 새봄의 위로에 정신을 차리고, 새봄의 마음 가는 대로 살라던 말을 되새기며 살아보려 하지만 천성이 모범적이라 잘 되지는 않습니다. 가족들은 모두 이민을 갔지만, 혼자 한국에 남아 경찰이 된 이현은 운동선수 출신이라 몸을 잘 쓸 것 같지만 사실은 머리를 더 잘 쓰는 타입입니다. 아파트가 봉쇄된 후 처음엔 새봄과 자신이 무사히 살아남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이 생각보다 경찰이라는 직업에 사명감과 애정이 있음을 점차 알게 됩니다. 

한태석(조우진)

의무사령부 소속 중령. 효율적 일처리를 위해 군과 민간 양쪽에 직함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 주요 부처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군 정보사에서 정보요원으로 일했고, 제대 후 제약사 임원으로 근무해 감염병 관련 공작에 적임자입니다. 대외적으로 보안을 유지하며 광인병의 원인을 밝히고 전파를 막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군 정보요원 출신답지 않게 정중하며 솔직한 편이라 소탈하고 헌신적인 공무원처럼 보이다가도 가끔씩 보이는 폭력성때문에 속내를 짐작하기 힘든 사람입니다. 

김복남(강지은)

새봄의 엄마. 새봄을 여러모로 힘들게 했지만, 본인은 잘 기억하지 못하며 남편이 죽고 받은 사망보험금과 쥐꼬리만한 재산을 털어 실버타운 입성에 성공했습니다. 자신이 우선이기 때문에 새봄에게 아무것도 나눠주지 않았지만 자식에게 걱정 안 끼치는 좋은 엄마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정국(이준혁)

세양경찰서 강력반 형사. 이현의 경찰 선배이며 이현의 고교시절 자살 소동 때 출동했던 경찰입니다. 진급이 잘 안돼서 부업으로 아내와 떡집을 시작, 떡 배달을 왔다 아파트에 갇히게 됩니다. 퇴근할 때 반납하는 것을 까먹고 총을 소지 중인 그는 지금 총을 소지 중인 경찰로, 인생 최초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지수(박주희)

의무사령부 소속 중위. 간호사 라이센스가 있으며 해외 파병으로 전투 경력도 있어 광인병 사태에서 태석을 보좌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상황의 심각성과 엄중함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로서 애써 광인병 감염자들과 감정적 거리를 두려고 노력하지만, 상황을 알게 되었음에도 좌절하지 않고 씩씩하며 밝은 새봄을 보면서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차가운 듯 미묘하게 새봄에게 호의를 보이며 결정적인 순간 새봄을 돕기 위해 애씁니다. 

 

간단히, 주요 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주된 배경이 되는 세양숲 르시엘 아파트는 일반주택 거주자와 임대주택 거주자로 나뉘어 있어 경제적인 상황이나 가치관, 성격 등에서 서로 극명한 차이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일반주택 입주자

601호 의사 부부 오주형(백현진), 박민지(백주희), 피부과 2호점 실장 우상희(문예원)

602호 변호사 남편 국해성(박형수), 그의 비서이자 아내 신소윤(정운선)

1202호 동대표 오연옥(배해선), 그녀의 남편이자 목사 선우창(차순배) 부부 사기꾼

1501호 펜트하우스 돈 많은 백수 김세훈(한준우)

 

임대주택 입주자

502호 택배기사 부부 박용철(전석찬), 강은지(김주연), 그들의 딸 박서윤(송지우)

401호 소시민 남매 나현경(박희본), 나수민(나철)

302호 노부부 김학제(홍순창), 지성실(이주실), 그들의 딩크족 아들 김동현(강한샘)

201호 입주청소팀 고세규(김영웅), 지문희(이지하), 앤드류(이주승)

 

그외 

마트 아르바이트생 이보람(한다솔)

 

지금까지 tvN 금토 드라마 해피니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파트라는 하나의 공간을 고층 일반주택과 저층 임대주택으로 계급을 나누고, 그 아파트 안에서 원인모를 광인병에 감염되는 사람들, 봉쇄된 아파트에서 탈출해야 하는 상황 등 흔하다면 흔할 수 있는 소재들이면서도, 코로나가 심각한 지금 현재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근미래를 배경으로 계층 사회 축소판인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생존기를 그린 뉴 노멀 도심 스릴러 해피니스는 오늘 밤 10시 40분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