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하이클래스 후속작, tvN 월,화 드라마 어사와 조이 내용, 인물관계, 몇부작

하이클래스가 끝나고, 후속작인 어사와 조이가 어제 첫 방송을 했습니다. 전작인 하이클래스가 자녀 교육을 위해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 간 송여울(조여정)이 죽은 남편 안지용(김남희)의 여자 황나윤(박세진)과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를 다룬 드라마로,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풍겼는데요, 후속작인 어사와 조이는 첫 방송부터 유쾌한 분위기로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하이클래스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새로 시작한 tvN 월, 화 드라마 어사와 조이의 내용, 인물관계, 몇 부작 드라마인지 등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09.06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서현진, 김동욱 주연의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이 끝나고, 이번 주부터 후속작으로 <하이클래스>가 새롭게 방송됩니다. 전작이었던 <너는 나의 봄>은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어른

annlog.tistory.com

 

어사와 조이

이 드라마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돼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가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조선시대 기별 부인(이혼녀)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 쑈입니다. 사극, 로맨스, 코미디 장르로 출세가 귀찮은 허우대만 멀쩡한 공무원 암행어사 라이언(옥택연)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이혼) 부인 김조이(김혜윤)가 괴물 같은 탐관오리들, 뿌리 뽑아야 할 악습과 무능한 임금, 갖은 모순과 부정 속에서 서로를 돕고 이해하며 정의와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시원하고 통쾌한 성취와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도 들어있는 역클리셰적인 드라마인데요, 유종선 연출, 이재윤, 김소이 극본, 주연 배우는 옥택연, 김혜윤 등이 있습니다. 15세 이상 시청 가이며 드라마는 총 16부작입니다. 본 방송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0시 30분이며 티빙을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어사와 조이 인물관계도

어사와 조이 인물관계도 (출처 tvN 홈페이지)

인물 소개

  • 라이언(옥택연)
    장원급제, 최연소 홍문관 부수찬, 암행어사 등의 수식어뿐만 아니라 수려한 외모와 압도적으로 나른한 눈빛까지 다 갖춘 나주 라씨의 5대 독자. 이언은 한 입으로 두말하지 않는 사람이 되라는 뜻에서 지어준 이름입니다. 집안 어른들의 뜻에 따라 서당이며 성균관이며 다니긴 했지만 사실 그의 바람은 작은 만두집이나 하나 차려서 장사하며 사는 소소한 삶입니다. 하지만 머리가 좋은 이언은 과거 시험에서 급제하게 되고, 조선 최고의 엘리트 코스 홍문관에 부수찬으로 박탈되었으며 급기야 임금의 밀명을 받아 어사 임무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 김조이(김혜윤)
    노름 환자에 마마보이인 서방과 3년 전 혼인하여 고생하며 살다, 이혼 소송을 시작한 여인입니다. 평판 따위 어찌 되든 시대를 앞서 나가는 현실주의자인 조이는 시댁의 악다구니를 감수하며 이혼 소송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중요한 이혼 소송장에 얼뜨기 어사 놈이 난입해 소송을 망쳐놓는 모습을 보며 이제 다 틀렸다고 생각하지만, 그 순간 그녀의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첫 방송부터 시청률 5%대로 좋은 시작을 보이고 있는 월, 화 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조선시대라는 보수적이고 불합리한 불평등 사회를 배경으로 입신양명보다 자신의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어사 이언과 불행한 결혼생활을 감수하느니 남들의 평판을 감수하고서라도 이혼하고 행복한 삶을 찾고자 하는 신여성 마인드를 소유한 조이가 함께 불의를 뿌리 뽑으며 행복을 찾아 나가는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나갈 것 같습니다. 답답하고 암울한 뉴스만 난무하는 요즘, 유쾌하고 통쾌한 드라마 한 편으로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월, 화 밤 10시 30분 tvN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