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내용, 인물소개, 몇부작, 시즌1,2 줄거리

펜트하우스 시즌2가 충격적인 장면으로 끝이난 이후 많은 분들이 시즌3을 궁금해하며 기다리셨을 텐데요, 드디어 펜트하우스 시즌3가 6월 4일 첫 방송됩니다. 주 1회 편성으로 매주 금요일에만 방송이 될 예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펜트하우스 시즌3의 내용과 인물관계 등을 알아보고, 시즌 3을 시청하기 전 시즌 1,2의 내용을 다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1 내용

펜트하우스 시즌1은 민설아를 누가 죽였는가, 그리고 민설아의 친엄마 심수련이 민설아의 죽음에 대해 어떻게 복수를 해가는지가 큰 줄거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0층 펜트하우스에서 많은 것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과, 그 안에서 인간성을 상실해가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는데요, 마지막에 심수련이 펜트하우스에서 살해당하고, 오윤희가 심수련 살해범으로 잡혀가고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이런 충격적인 결말로 인해 시즌2가 시작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1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0.20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김순옥 작가의 신작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펜트하우스 시즌2 내용

펜트하우스 시즌2는 심수련과 나애교의 정체, 심수련을 죽인 진범에 대한 복수가 주된 내용이었습니다. 심수련이 죽고, 나애교가 등장했지만, 사실 시즌1에서 죽은 심수련이 바로 나애교였으며, 진짜 심수련은 나애교 대신 살아남아 나애교인척 주단태에게 접근한 것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김순옥 작가의 드라마에 적응한 상태다 보니 나애교가 심수련이 아닌가 의심하면서 봤을 텐데요, 드라마 후반까지도 너무 감쪽같이 속여서 저도 긴가민가 하면서 지켜봤던 기억이 납니다. 심수련 죽음에 관한 사건 외에도 청아 예고와 아이들에 대한 내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청아 예술제에서 배로나가 트로피에 머리를 찍힌 채 의식불명에 빠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범인이 하은별이라고 생각했지만 은별이는 로나의 어깨만 긁었을 뿐이었고, 정작 로나의 머리를 찍은 범인은 따로 있었는데요, 범인이 주단태라는 것을 모르는 은별의 엄마인 천서진은 사건을 덮기 위해 주단태에게 약점 잡혀가며 무너집니다. 은별의 아빠인 하윤철은 시즌2에서 오윤희의 손을 잡았으나 결국 자신의 친딸 은별을 위해 윤희를 배신합니다. 윤철은 배로나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고, 오윤희는 면회를 가서 로나가 윤철의 친딸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줍니다. 하지만, 로나는 심수련이 다른 병원으로 옮겨서 죽지 않았고, 심수련, 오윤희, 천서진은 힘을 합쳐 모든 일의 원흉이며 진범인 주단태를 함정에 빠뜨려 잡아넣습니다. 모든 게 잘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마지막에 심수련의 조력자이자 민설아의 양오빠였던 로건리가 주단태가 꾸민 폭발사고에 당합니다. 심수련의 눈 앞에서 폭발해버리는데요, 로건리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2021.02.19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SBS 금토 드라마 펜트하우스2 몇부작, 내용소개, 인물관계도

 

펜트하우스 시즌3 

6월 4일 첫 방송되는 펜트하우스 시즌3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송됩니다. 주동민, 박수진 연출, 김순옥 각본의 드라마로, 서스펜스, 스릴러, 복수, 범죄, 막장드라마, 코믹 등의 다양한 장르가 들어있는 복잡 미묘한 드라마입니다. 총 12부작으로 편성되었으며, 주요 등장인물은 시즌1,2와 동일한데요, 제니 아빠 유동필(박호산)의 등장 및 로건리 폭발 당시 함께 있었던 백준기(온주완)의 존재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주단태가 어떻게 다시 나타날지, 미스터백 이라는 정체는 뭔지, 로건리는 살아있는가, 앞으로 어떻게 복수하게 될 것인가 등 풀어가야 될 이야기가 아직 많은데요, 펜트하우스 시즌3가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인물 소개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동일하지만 시즌3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이 있어서 새로운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준기(온주완)
    미스터 백에 대한 비밀을 품고 로건과 함께 한국으로 찾아온 의문의 인물로, 주단태의 과거와 진짜 정체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심수련과도 어릴 적부터 인연이 있던 것으로 보이며, 미스터 백을 만나러 한국으로 들어온 날 로건이 죽은 뒤 종적을 감췄다가 나타나는데요, 주단태에 대한 불타는 복수심을 품은 그의 진짜 목적이 무엇인지, 누구의 편인지 하는 것이 시즌3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 유동필(박호산)
    마리의 남편, 제니 아빠. 아내 마리의 말에 죽고 사는 애처가이며, 딸 제니를 목숨처럼 아낀다. 자신의 몸이 부서져도 가족만 행복하면 되는 가족사랑이 끔찍한 남자입니다. 시즌1에서 주단태의 죄를 뒤집어쓰고 교도소 복역까지 했던 그가 시즌2에서는 주단태가 로건리 폭발 사고를 내는 것을 돕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시즌3에서는 과연 주단태와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 진분홍(안연홍)
    시즌2에서부터 등장했던 진분홍은 은별의 개인 학습 플래너 선생이자 로건리의 조력자였는데요, 천서진이 무너지면서부터 마치 자신이 하은별의 엄마가 된 것 마냥 이상한 말과 행동들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시즌3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진분홍은 어떤 비밀을 품고 있는지 또한 시즌3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즌1, 시즌2에서 얽히고설킨 관계들이 시즌3에서 모두 풀어질지 궁금한데요, 모든 복수를 끝내고 마지막에 최종 승리를 하는 사람은 누구일지, 전 시즌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인물들의 정체는 무엇인지 김순옥 작가의 드라마이기 때문에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방영을 하지 않는데요, 웨이브에서는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 앱을 이용 중이신 분들이라면 본방송 전에 시즌1, 2까지 정주행으로 다시 보신다면 시즌3을 더욱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은 SBS에서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6월 4일 금요일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