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뮤지컬 보디가드 관람후기

설연휴에 뮤지컬 보디가드를 보고 왔습니다. 후기를 쓰고싶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막공을 앞두고 쓰게됐습니다.

 


 

뮤지컬 보디가드는 휘트니휴스톤 주연의 미국영화 <보디가드>(1992) 를 뮤지컬로 만든 작품으로,

2012년 12월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된 뒤 한국에선 2016년 아시아 최초로 공연됐습니다.

초연은 2016년 12월 15일 ~ 2017년 3월 5일 서울LG아트센터에서 공연 후
2017년 4월 1일, 2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4회 공연, 2017년 4월 12일~16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7회 공연 후 막을 내렸습니다.
초연 공연 이후 약 3년만에 더욱 화려하게 돌아온 뮤지컬 <보디가드>는 2019년 11월 28일~2020년 2월 23일까지 초연장소와 동일한 서울 LG아트센터에서 공연중이며 이후 지방공연까지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뮤지컬 보디가드는 톱스타 이면서 한 아이의 엄마인 레이첼마론이 어느날 의문의 협박편지를 받고 전직 대통령 경호원이었던 프랭크 파머에게 개인경호를 맡기면서 여러 갈등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는 모습을 그려놨는데요, 물론 영화 보디가드 덕분에 내용을 다 아니까 굳이 볼필요 없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안보시면 후회하신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뮤지컬의 장점인 현장감을 어느때보다 잘 느낄수 있는 공연으로 레이첼 마론의 콘서트장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 배우들의 연기와 자연스러운 무대 전환, 상황에 맞는 조명 변화 등 극의 흐름을 잘 따라가게 만드는 요소들 덕분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공연에 몰입하게 됩니다.


 

뮤지컬 보디가드 출연배우들을 알아볼텐데요, 2016년 캐스팅 먼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첼 마론 역에 정선아, 양파, 손승연 / 프랭크 파머 역에 박성웅, 이종혁 / 니키 마론 역에 최현선 배우가 출연했었습니다.
초연은 가수 양파와 손승연, 배우 박성웅이 뮤지컬에 데뷔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현재 상영중엔 공연의 출연 배우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레이첼 마론: 김선영, 박기영, 손승연, 해나
프랭키 파머: 이동건, 강경준
니키 마론: 최현선, 정다희
스토커: 이율
레이: 김다령
스펙터: 최호중
데버니: 한동규
토니: 전재현
플레쳐: 이준용, 홍승연, 안채준
더글라스/지미/스킵: 황의정
비비걸: 배명숙, 김주영
남자앙상블: 이동명, 손이현, 성승용, 권기중, 박주현, 전준호, 박신형(스윙)
여자앙상블: 천은성, 이시향, 방미홍, 이슬기, 강하연, 최리안, 김주현(스윙)

이번 시즌은 프랭크 파머 역의 배우 이동건, 강경준 모두 데뷔작인데요, 각자의 뛰어난 연기력과 재치로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같은배역이지만 서로 다른 느낌으로 표현해 내고있습니다.
반면에 초연 멤버들도 눈에 띄는데요, 가수 손승연은 초연에 이어 재연에서도 화려한 디바 레이첼 마론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니키 마론 역의 최현선 배우는 초연에서 단독캐스팅이었으나 재연에선 더블캐스팅이 되었는데요 사실 비중도 높고 넘버들도 모두 가창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역할이다 보니 초연에서 원캐스트였던게 의아했는데 재연은 좀 더 나은 컨디션으로 좋은 공연을 이어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토커 역의 이율, 레이 역의 김대령, 데버니 역의 한동규, 토니 역의 전재현, 더글라스 역의 황의정, 비비걸 배명숙, 남자 앙상블 손이현, 성승용, 여자앙상블 이슬기, 강하연 배우 모두 초연에 이어 재연까지 함께하는 배우들인데요 확실히 재연이다 보니 더 안정적이고 배역에 좀 더 녹아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CREATIVE TEAM>

원작 Lawrence Kasdan(영화 The Bodyguard)
작가 Alexander Dinelaris
연출 Thea Sharrock
안무 Karen Bruce
오케스트레이션 Chris Egan
음악슈퍼바이저 Richard Beadle
협력연출 박소영
협력음악감독 박지훈
협력안무 김준태

지금까지 보디가드 관람 후기 및 작품 소개를 해봤는데요

뮤지컬 <보디가드>는 2020년 2월 23일 일요일 14시 공연을 끝으로 서울 공연을 마치고 이후 대구, 부산, 전북에서도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3월 6일~8일 - 대구 계명아트센터

*3월 14일~15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

*3월 28일~29일 - 전북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서울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앞둔 만큼 특별한 할인행사가 있어서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굿바이 전석 50% 마지막 타임세일!!! 예매기간 2월 18일(화)~2월 23일(일)

*단 22일(토) 19:30분 공연은 제외이며 예매 시 타임세일(0218)권종을 선택하셔야 되는 점 주의하세요!  

신종 코로나로 공연관람도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마지막 공연이 얼마남지 않은 이 시기에 좀 더 많은 분들이 좋은 공연을 놓치지 않고 꼭 관람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