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1일 첫방송 된 드라마 '하이에나' 인물관계도 및 기본정보를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드라마 <하이에나>는 장태유 연출, 김루리 극본, 배우 김혜수, 주지훈 출연의 SBS 기대작으로 장태유PD님의 국내 드라마 복귀작이기도 합니다. 장태유 PD는 2011년 뿌리깊은 나무, 2013~14년 별에서 온 그대 를 연출하셨던 감독님인데요 특별한 대본과 매력적인 배우 김혜수, 주지훈의 출연때문에 몇년만의 복귀작으로 이 작품을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작가 김루리 님은 2013년 SBS 극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신인작가인데요, 바로 그런 신선한 극본과 베테랑 PD, 연기력이로 똘똘뭉친 배우들이 만들어낼 시너지가 몹시 기대됩니다.
드라마 제목인 하이에나 는 정글에서 맹수들의 사냥감을 훔치거나 주워가는 그런 동물에 비유하여 인간사회의 피라미드 속에서 정금자(김혜수), 윤희재(주지훈) 두 변호사가 하이클래스 고객들을 변호하며 치열하게 싸우는 하이에나처럼 생존하는 모습과 그 속에서 각종 인간 군상들의 욕망, 싸움, 본성, 상처등을 마주하면서 때로는 공감하기도 분노하기도 하며 그렇게 빠져들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하이에나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정금자-김혜수
충 법률사무소 변호사.
법과 불법, 정의와 불의, 도덕과 부정, 그 경계를 넘나들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승리하여 돈을 쫓는, 진정한 하이에나, 정금자
아무것도 없이 처절하게 살아남기 급급했던 그녀의 인생에 유일한 무기는 똑똑한 머리와 냉철한 심장뿐이었습니다.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변호사가 되어 돈많은 고객을 잡는것이 그녀의 생존전략이었는데요, 남들 시선 상관없이 돈있는 자들이 사고를 치면 그들의 대리인이 되어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변호하며 돈을 쫓는 캐릭터이지만 누구나 자기자신이 최우선인 만큼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윤희재-주지훈
법무법인 송&김 파트너 변호사
서울대 법대 수석 입학, 재학중 사시합격, 연수원 수석 졸업의 법조계 금수저 출신이며 대형로펌의 최연소 파트너 변호사인 그는 승부욕과 자존심이 강하고 매우 냉철하다. 외모부터 집안, 실력까지 갖춘 엘리트 집단의 에이스인 그의 목표는 돈이아닌 법률가로서 최고가 되는 명예, 그로인헤 세상 누구나 자신을 존경하고 우러러보게 하는 권력가가 되는것. 어느날 그와는 너무도 다른 정금자의 등장으로 인해 완벽했던 인생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캐릭터.
법무법인 송&김 사람들
송필중-이경영 : 송&김 대표 변호사
송&김을 실질적으로 만들고 이끈 대표이자 법조계의 유명 권력자.
법을 움직일 수 있는 법률가, 변호사가 그 어떤 권력보다 위에 있다고 믿는다. 재벌보다 위, 국가보다 위에.
김민주-김호정 : 송&김 대표 변호사
송&김의 전신, ‘김병훈 법률사무소’를 세웠던 김병훈 변호사의 둘째 딸이자, 송&김의 송필중 말고 ‘김’의 성을 건 대표다. WTO 국제사무소에서의 해외생활을 마치고 송&김에 돌연 컴백한다.
마석구-송영규 : 송&김 파트너 변호사 겸 운영위원
송&김의 지분 파트너(EP) 변호사. 5명밖에 안되는 운영위원 중 1명이다.
학연으로 라인 세우기 좋아하는 꼰대 스타일. 조직문화에 적응하지 않는 윤희재도 싫고 듣보잡 변호사인데다 여자라는 이유로 정금자도 싫어한다.
가기혁-전석호 : 송&김 시니어 어쏘 변호사
윤희재의 연수원 동기.
가볍고 수다 떨기 좋아하고 아부는 천직. 사람 관계가 결국 능력 아닌가. 정치도 능력이다. 희재의 주위에서 알짱거리며 희재의 유일한 친구라고 말하고 다니지만 잘난척하는 모습이 꼴 보기 싫을때도 있다. 희재의 능력과 배경에 대해 부러워한다.
김창욱-현봉식 : 송&김 파트너 변호사
모든 법전, 모든 판례를 토시 하나 안 빼놓고 다 외울 수 있다. 찌라시 해석과 주식 챠트 분석도 뛰어나 일명 ‘챠트 박사’로 불린다. 돼지곱창을 이상하리만치 좋아하고, 이혼 후 외동딸을 홀로 키우고 있다.
부현아-박세진 : 송&김 시니어 어쏘 변호사
어디 가서 꿀릴 일 없는 완벽 스펙의 소유자. 외모도 말투도 일 처리도 똑 부러지고 고급스럽다. 눈치까지 겸비해 낄끼빠빠 제대로 해준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일에는 앞뒤 안 따지고 달려드는 돈키호테 같은 면도 있다.
나이준-정지환 : 송&김 1년차 주니어 어쏘 변호사
로스쿨 출신. 변호사 시험에 막 합격한 풋내기로 변호사의 사명감과 의욕은 충전 백퍼다. 어쏘로 송&김에서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한다. 하얗고 뽀얀 피부에 호리호리한 꽃미남 스타일.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민한다.
추돈식-정동근 : 송&김 파트너 변호사
마석구 변호사와 같은 대학 출신으로 마변 라인의 실세.
안 그래도 싫어하던 윤희재에게 강제로 고객을 넘기게 되고, 미운 윤희재가 실패하기만을 바라며 지켜보는 중이다.
정금자의 사람들
이지은-오경화 : 충 법률사무소 사무원이자 정금자의 비서.
감정이 표정으로 드러나지 않는 인물.
좋다는 것도 싫다는 것도, 건조하고 담담한 말투다. 회사의 사무적인 일 뿐만 아니라 사건 조사에서도 탁월하다. 일처리가 빠르고 완벽해, 늘 타 회사의 스카우트 대상이 된다. 고졸 출신으로 각종 자격증 완비, 정금자의 오른팔이다.
박주호-홍기준 : 형사
말수가 별로 없이 묵묵하며, 인상이 찐해 무섭게 보인다.
형사로서 범인을 죽였다는 둥 소문만 무성하다.
주요고객
하찬호-지현준 : 이슘 홀딩스의 대표.
재벌가의 자제들이 그렇듯 선민의식이 있다. 누나 하혜원과 세력 싸움 중이지만 하회장(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지를 등에 업고 있다.
하혜원-김영아 : 이슘 엔터의 대표.
워커홀릭으로 불릴 정도로 일에 열정이 있고, 능력도 어느정도 인정받은 재벌3세지만
능력보다 장자계승을 원하는 아버지 하회장의 구세대적인 기업운영에 불만이 많다.
하회장-이도경 : 이슘 그룹 회장.
지금의 이슘 그룹으로 키운 2대 회장. IMF때를 호기로 여겨 송필중을 이용해 기업의 몸집을 불렸다. 승계작업도 본인의 의지로 계획을 벗어나는 일이 없어야 하는 법, 실제로 일선에서 물러날 생각보단 지배구조의 내실이 중요하다.
조우석-박수영 : 하찬호 대표의 비서실장
오랜 기간 이슘의 대표급 임원들의 비서직을 수행, 눈치를 살피되 감정을 표정으로 잘 드러내지 않는 것이 오래 살아남기 능한 이유 중 하나.
서정화-이주연 : 아트딜러
하찬호의 내연녀이자 여러 사건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
그 외 등장인물
심유미-황보라 : 윤희재의 고교동창.
이혼소송에 친구인 윤희재 변호 덕을 보기 위해 여러번 찾아가지만 매번 거절당하고, 우연인 줄 알았던 정금자와의 만남으로 해결이 된다. 이용한건지 이용당한건지 매번 헷갈리지만 결과가 좋으면 그만인 해맑은 캐릭터.
권용운-이기찬 : 중앙지검 검사.
윤희재, 가기혁의 연수원 동기.
이슘 외 각종 사회 권력형 비리를 파해치며 희재의 송&김과 부딪힌다.
윤충연-이황의 : 부장판사. 윤희재의 아버지.
오랜 판사 경력으로 존경받는 부장판사. 자신을 따라 법조인이 된 자식들에게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익을 위해서 송필중과 친분을 이어가는 등 어느 정도 세속적인 인물.
윤혁재-김영재 : 판사. 윤희재의 형.
아버지를 따라 판사가 된 장남. 대형 로펌에서 주목받는 변호사가 된 동생 윤희재와 부딪히기도 하는 등
올곧은 성격의 소유자로 다른 가족들과 달리 판사로서 선을 확실히 지키는 성격.
SBS 드라마 하이에나는 2020.02.21~ (금,토) 오후 10시 방송되며 현재 2회까지 방송했습니다.
첫방송의 기대치를 품은 1회 시청률이 10.3%, 2회 9% 로 시작해 앞으로 쭉쭉 시청률 상승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소소한 모든 리뷰 > 소소한 감상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 인물소개 (0) | 2020.03.27 |
---|---|
이태원클라쓰 몇부작 (0) | 2020.03.02 |
뮤지컬 보디가드 관람후기 (0) | 2020.02.19 |
‘하이바이, 마마!’ 인물관계도 (0) | 2020.02.18 |
이태원클라쓰 인물관계도 (0) | 2020.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