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tvN드라마 청춘기록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내용소개

9월 7일 첫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청춘기록의 내용 및 등장인물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7월 21일 종영된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의 후속작으로 찾아온 '청춘기록'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연출했던 안길호PD와 사랑의 온도 작가인 하명희 작가님이 함께 했는데요, 예고부터 파릇파릇한 청춘의 분위기가 잘 느껴져서 방송 전부터 기다가 되는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청춘기록'이라는 제목처럼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입니다. 


등장인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혜준 (박보검) : 26세. 모델에서 배우로 전업중인 배우지망생.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며, 좋고 싫음이 확실하지만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해 싫은 일도 할 줄 아는 유연성이 있다. 안되는 일을 계속하는 것은 어리석다고 생각하지만 배우의 꿈은 포기할 수 없다. 


 

한애숙(하희라): 혜준의 엄마. 가사도우미. 혜준의 친구 해효네 집에서 일한다.


 

사영남(박수영): 혜준의 아빠. 목수. 고등학교 중퇴, 일찍부터 생계를 책임졌다. 


 

사민기(한진희): 혜준의 조부. 


 

사경준(이재원): 혜준의 형. 취준생. 융통성이 없는 편임. 




안정하 (박소담) : 26세.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음 따듯하고 긍정적이다. 일도 사랑도 잘 하고 싶지만, 결혼은 하고싶지않은 비혼주의자. 



원해효 (변우석) : 26세. 모델 겸 배우. 혜준의 절친한 친구. 좋고 싫은 일이 분명하며 싫어하는 일은 하지 않는 성격.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싫은 일도 해야한다는 혜준이 답답할 때가 있다. 


 

김이영(신애라): 해효의 엄마. 인목대학교 겸임교수. 아들을 스타로 만들고싶어한다.


 

원태경(서상원): 해효의 아빠. 인목대학 이사장. 자식들이 교수가 되고 재단을 물려받길바란다. 


 

원해나(조유정): 해효의 여동생. 졸업 후 로스쿨에 갈 예정.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 해효의 친구 진우가 좋아진다.





김진우 (권수현) : 26세. 인턴 사진작가. 혜준과 해효의 친구. 긍정적이고 활달하며 의리있다. 힘든 일을 하기싫어서 아버지의 목수 일을 배우지 않았지만 사진작가도 목수 못지않게 노동의 강도가 강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일을 좋아한다. 






지금까지 간단한 내용 및 인물 관계를 알아봤습니다. 드라마 청춘기록 9월 7일 tvN에서 첫 방송되며, 총 16부작으로 구성, 방송 시간은 매주 월, 화 오후 9시입니다. 꿈 꾸는 것 조차 힘든 이 시대의 청춘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 '청춘기록' 너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