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그놈이 그놈이다 후속작 KBS2 드라마 좀비탐정 몇부작, 내용소개, 인물관계도

오늘은 KBS2 월,화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의 후속작인 '좀비탐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8월 31일 첫 방송 예정이던 '좀비탐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송 일정이 계속 미뤄졌는데요, 9월 7일 예정이던 첫 방송이 9월 14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계속 미뤄졌지만 오래 기다린 만큼 기대도 큰데요, 드라마 '좀비탐정'은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 공생 휴먼 코믹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장르가 액션 스릴러 판타지 느와르코믹 모험 낭만 좀비, 공포 장르라고 하는데 어떤 내용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인간들 때문에 공황장애와 대인기피증까지 생긴 이상한 좀비가 탐정이 되어 괴짜 인턴과 함께 사건 의뢰를 받고 조사를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좀비보다 더 썩은 인간들의 이기심과 추악함, 부정부패를 마주하게 됩니다. 좀비 탐정과 인턴이 이런 썩어빠진 인간세상에서 정의를 실현하고 사건을 해결, 세상에 한방을 날릴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김무영 (최진혁) : 32세. 부활 2년차 좀비. 탐정 사무소 CEO. 완벽한 외모와 피지컬을 겸비한 섹시한 좀비. 피나는 노력으로 인간과 비슷한 행색을 갖춘 그는 '김무영'이라는 신분으로 세탁, 마을로 들어와 탐정이 된다. 죽지못해 사는 기구한 운명의 좀비 무영은 인간들에 의해 대인기피증과 공황장애까지 가지고 있다. 인간 신분으로 마을에 내려와 탐정인생을 시작하려던 차 공선지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녀를 좀비 탐정 사무소 인턴으로 고용, 함께 사건을 파해쳐나간다. 



공선지 (박주현) : 28세.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70분> 작가 출신의 탐정 사무소 인턴. 한 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다. 좀비보다 더 독한 집념의 인간. 열정, 긍정, 깡, 똘끼로 사회정의구현을 위해 노력한다. 좀비탐정과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사무소 인턴. 고용될 당시에는 몰랐던 무영의 정체가 점점 수상하다. 밥 대신 생닭을 먹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입맛을 다시는 무영때문에 긴장을 늦출 수 없지만, 생계유지가 우선이기 때문에 그만두지도 못한다. 



KBS2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2020년 9월 14일 첫방송되며, 총 12부작으로 10월 20일 까지 매주 월, 화 밤 9시30분에 방송 될 예정입니다.

일반적인 16부작에 비해 조금 짧게 구성되어있는데요, 좀비라는 소재를 가지고 공포보단 코믹한 분위기로 이야기를 풀어간다는 것도 신선한 것 같습니다. 배우 최진혁과 박주현의 연기 케미가 예고편에서부터 굉장한데요, 코로나19 및 여러 사건사고들로 가라앉은 분위기이지만 많은 분들이 '좀비탐정'을 보면서 조금은 유쾌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