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SBS 금,토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소설

오늘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후속작으로 SBS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금, 토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작이었던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연쇄살인범들과 위험한 대화를 시작, 범인을 잡기 위해 악의 정점에 선 이들의 마음속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 했던 프로파일러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드라마를 보는 내내 마음 졸이고 범인을 검거하는 과정을 통해 감동을 느낄 수 있었던 드라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1.14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후속작 SBS 금,토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내용, 인물관계도, 몇 부작

전작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조금은 무거운 주제를 다루었다면, 후속작인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인생 2회 차, 능력치 만렙 열혈 검사의 절대 악 응징기로, 다소 판타지적인 내용으로 통쾌함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SBS 새 금, 토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어떤 내용인지, 인물관계도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드라마 정보

SBS 금,토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2022년 4월 8일 금요일 밤 10시 첫 방송됩니다. 현대 판타지, 회귀, 복수, 법정, 액션 장르의 드라마이며 이해날의 웹소설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한철수, 김용민 연출, 제이, 김율 극본, 이병헌 각색, 주요 출연 배우는 이준기, 이경영, 김지은 등이 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작 소설 

이해날 작가의 원작 소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악에 물든 절대 권력자를 심판하려다 되려 당하고 죽임을 당한 젊은 검사가 새로운 기회를 받아 다시 한 번 정의를 실현하는 내용입니다. 인생 2회차로 다시 살아난 주인공이 절대 악을 심판하는 일대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현재 네이버 시리즈 및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작가 이해날의 대표작이기도 한데요, 이 외에도 이해날 작가의 저서로는 의사, 스트라이커 No.9, 오늘은 출근, 판사 이한영, 국회의원 이성윤, 회귀자를 건드리면 벌어지는 일, 검사 김서진, 변호사 윤진한 등이 있습니다. 즐겁게 읽고 즐겁게 상상할 수 있는 이야기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이해날 작가의 말처럼 소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희대의 권력자와 그에 대항하는 인생 2회차 검사를 통해 잠깐의 일탈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인물관계도

돈 없고 힘없는 약자들이 힘을 모아 소리쳐도 닿지 않는 권력의 벽 앞에 영웅을 기다리는 사람들, 그리고 열혈 검사 김희우(이준기)가 바로 기다리던 영웅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법 위에 서서 대한민국을 주무르는 절대 권력자 조태섭의 비리를 조사하던 중 김희우 검사는 살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승사자에게 다시 한번 생의 기회를 얻게 되어 인생 2회차를 살아가게 된 그는 이전 삶의 기억으로 치밀하게 예측하고 빠르게 앞서 나가며 완벽한 복수극을 선보여나갑니다. 위험하고 고독하지만 자신을 던져 정의를 위해 싸우는 주인공이 결국 살해당한다는 부분까지는 지극히 현실적이고 슬픈 사실이지만, 여기서 다시 살아나고 돌아와 더욱 짜릿한 복수극을 펼친다는 점은 비현실적이지만 모두가 바라 마지않는 스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인공 김희우(이준기) 검사가 되살아나는 조건 자체가 악의 원흉 조태섭에게 죗값을 물을 것이라는 것만 봐도 시청자들에게 사이다 같은 전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4월 8일 금요일 밤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