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티빙 웹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내용, 인물관계, 몇부작, 원작 웹툰 소개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제가 요즘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웹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입니다. 웹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편이었는데 '술꾼 도시 여자들'을 보면서 웹드라마의 매력에 푹 빠졌는데요,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은 어떤 내용인지, 주요 인물과 함께 원작 웹툰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티빙 앱

[술꾼 도시 여자들]

2021년 10월 22일 금요일 첫 공개되었던 티빙 오리지널 웹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2화씩 공개됩니다. 김정식 연출, 위소영 극본,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김정민 등이 출연합니다. 술을 주제로 하였으며 거침없는 대사, 모방 위험 등으로 인해 19세 이상 시청가로 제작되었으며 회차는 총 12부작입니다. 드라마는 미깡 작가의 웹툰 [술꾼 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캐릭터 설정은 조금 달라졌습니다. 

 

[인물 소개]

  • 안소희(이선빈)
    29살. 예능 작가. 막걸리를 밥으로 여길 정도로 술꾼입니다. 셋 중 가장 이성적인 판단을 잘 하지만, 그렇다고 정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술에 취하면 불쌍해 보이는 남자에게 두근거리는 이상한 주사가 있습니다. 
  • 한지연(한선화)
    29살. 요가 강사. 백치미가 넘치며, 웃으면서 할 말 다 하는 똘끼가 있습니다. 자신이 예쁜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술이 맛있어서 먹는 술꾼 중의 술꾼입니다. 
  • 강지구(정은지)
    29살. 종이접기 유튜버. 불같은 성격의 소유자로, 보이쉬한 매력을 뽐냅니다. 귀찮은 듯 시큰둥한 모습을 보이지만 누구보다 따뜻하고 친구들을 챙깁니다. 소희, 지연과 함께 만만치 않은 술꾼입니다. 

원작 웹툰 [술꾼 도시처녀들]

웹툰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었으며, 현재 드라마화 기념으로 특별 편이 2021년 10월 15일부터 연재 중입니다. 술을 소재로 한 대한민국의 4컷 만화 일상물 웹툰으로, 술을 잘 마시는 세명의 여주인공들의 유쾌한 일상을 담고 있습니다. 35살 세 친구 정진아(직업: 출판기획자), 고명(직업: 프리랜서 작가), 심미한(직업: 웹 디자이너)은 각자의 술버릇만큼이나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드라마에서 이 셋의 캐릭터 설정은 많이 바뀌었는데요, 드라마와는 또 다른 웹툰 캐릭터만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웹툰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일부 시즌이 유료화되어 결제를 해야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티빙 오리지널 웹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티빙 결제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첫 화가 유튜브에 전체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첫 화를 먼저 보시고, 뒷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그때 티빙 결제를 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한번 보면 빠져들만한 매력이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정말 금요일만 기다리게 되는데요, 특별할 것 없는 세 도시 여자의 일상과, 술을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서로를 위로하는 그녀들의 모습을 통해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함께 위로받고 웃으며 꾹꾹 담아둔 고민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