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영일, 출연진

기다리고 기다리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방송일정이 드디어 확정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20년 3월 12일에 첫 방송되었으며, 종방 하는 5월 28일까지 많은 사람들이 매주 목요일을 기다리게 만들었던 드라마입니다. 심지어 마지막 회가 시즌2를 기다리지 않을 수 없게 끝나버렸는데요, 드디어 시즌2 첫 방송일자가 확정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99학번 의대 동기 다섯명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병원에서의 이야기입니다.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죽음을 맞이하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20년 지기 친구들인 익준, 준완, 정원, 석형, 미도 다섯 명의 케미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하루만 방송하는 특이한 드라마임에도 첫화 시청률 6.3%로 시작해 매주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듯 꾸준히 높아져 마지막화는 14.1%까지 올라갔는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연출을 맡은 신원호 PD의 전작이었던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최고 시청률을 단 5회 만에 경신했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신원호 PD가 연출했으며, 극본은 이우정 작가가 맡았는데요, 연출의 신원호 PD는 KBS에서 예능을 연출했었지만, tvN에서는 드라마 연출을 주로 했는데요, 그의 작품으로는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의 응답하라 시리즈 및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이 있습니다. 모두 방송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들인데요, 이번에 새로 찾아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도 기대가 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함께했는데요, 이우정 작가는 KBS에서 처음 담당했던 프로그램 산장미팅-장미의 전쟁에서 당시 조연출이던 나영석과 신원호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인연이 이어져, 1박2일을 함께 했으며, 나영석 PD와 함께 1박 2일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이후, tvN으로 소속을 옮겼는데요, 이때부터 신원호 PD와 함께 응답하라 시리즈 및 슬기로운 감빵생활, 의사생활을 만들었고, 나영석 PD와는 꽃보다 할배, 신서유기 등을 함께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쭉 나열해보니 이우정 작가의 능력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즌1과 연출, 작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럼 시즌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즌제 드라마라고 해도 다음 시즌에서 주인공이나 작가가 바뀌는 일이 많은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처음부터 시즌제로 기획되어 있었기 때문에 시즌1의 스토리가 그대로 이어지고, 일부 출연배우도 그대로 시즌2에 출연합니다. 그럼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배우들은 누가 있고, 아쉽게 하차하게 된 배우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담췌외과 교수 이익준(조정석), 소아외과 교수 안정원(유연석), 흉부외과 교수 김준완(정경호), 산부인과 교수 양석형(김대명),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전미도) 의대 동기 5인방은 당연히 출연하고, 안정원의 엄마 정로사(김해숙), 흉부외과 치프 레지던트 도재학(정문석), 외과 레지던트 장겨울(신현빈), 익준의 여동생 이익순(곽선영),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안은진), 신경외과 치프 레지던트 용석민(문태유), 신경외과 레지던트 허선빈(하윤경), 99학번 동기 5인방의 동기이며 5인방과 관련한 정보를 다른 의사들에게 제공하는 정보통 봉광현(최영준) 등 대부분의 주연, 조연 배우들이 시즌2에서도 함께 합니다. 시즌1에서 채송화를 짝사랑했던 신경외과 레지던트 안치홍 역을 맡았던 배우 김준한은 시즌2는 하차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하차하는 배우들이 있다면 새로운 배우들도 있을 텐데요, 더욱 새로워진 캐릭터들이 시즌1과는 또 다른 매력을 만들어 나갈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2021년 6월 17일 목요일 밤 9시 첫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2달 정도 기간이 남아 기다리기 지루하신 분들은 넷플릭스에서 시즌1을 복습하시거나,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서 시즌2 대본 리딩 현장 및 슬기로운 캠핑 생활 영상을 보시면서 기다려 보시면 어느새 첫 방송을 보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