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생활정보

갤럭시 버즈 플러스 as 후기 충전 불량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버즈 플러스의 AS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작년에 갤럭시 S20을 구매하면서 이벤트로 할인받아 구매했던 건데요, 1년 가까이 잘 사용했었는데 며칠 전 갑자기 이어폰 한쪽이 안 들렸습니다. 다시 연결하려고 보니 웨어러블 앱에서 한쪽 이어폰 배터리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한쪽만 배터리가 빨리 닳았다는 것이 이상하긴 했지만, 배터리 때문에 안 들렸나 보다 생각하고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한 시간가량 충전을 시키고 다시 연결을 해봤으나 여전히 한쪽만 배터리가 방전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말로만 듣던 갤럭시 버즈 초기 불량 현상을 제가 겪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초기 불량이라고 해서, 2020년 3월 이전 생산품 중에 일부 제품에서 불량이 나타나는 현상이 있는데요, 무선 충전시 충전 자체가 거의 안 되는 수준으로 느리게 되거나 방전되어버리는 현상, 양쪽 이어폰을 같은 시간 사용해도 유독 한쪽 배터리만 빨리 줄어들거나 방전되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배터리 한쪽 과방전 현상을 경험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100%로 충전을 해도 몇시간 쓰다 보면 양쪽 배터리 양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심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기 때문에 그냥 약간의 차이가 있나 보다 하고 넘어갔었는데, 그때부터 증상이 있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이번에 한쪽 이어폰이 완전히 방전되는 것을 경험하고 나서야 AS센터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방문한 곳은 마곡에 있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강서점입니다. 

 

가자마자 수리 기사님이 버즈를 받아갔고, 5분정도 앉아있었더니 고장의 원인과 수리에 걸리는 시간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30분 정도 걸린다는 말에 다시 기다렸고, 한가한 시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수리까지 끝났습니다. 기사님이 수리가 완료된 것을 직접 확인시켜 주셨고, 원인을 들어보니 정말로 제가 짐작했던 초기 불량 증상이 맞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버즈 플러스가 3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었다고 하는데요, 원인이 제품 자체 불량이었기 때문에 수리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요즘 출고되는 버즈는 펌웨어가 개선되어 이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혹시 작년에 구매하신 분들 중 이와 유사한 충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