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생활정보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선물, 어린이날 단체선물 추천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5월은 선물 고민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달이 아닌가 싶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모두 일 년에 단 하루, 소중한 가족에게 평소 잘 전하지 못하던 마음을 전하는 날이기 때문에 선물 하나를 하더라도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로 어떤 게 좋을지 몇 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5월 5일 어린이날은 방정환에 의해 만들어진 날로 유명한데요, 1919년 3.1 독립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5월 1일로 지정되었던 것으로, 이후 많은 변화를 거쳐 지금의 어린이날이 되었습니다. 

1945년 광복 이후 5월 5일로 정하여 행사를 하게 되었던 어린이날은 1961년 제정,공포된 아동복지법에서 5월 5일로 정하게 됩니다. 1973년에 기념일로 지정, 1975년부터는 공휴일로 제정되었으며, 2018년부터는 어린이날이 주말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 그다음 비공휴일을 대체휴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은 일년에 하루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행사도 다양하고, 놀이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놀거리가 많았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행사도 많이 위축이 되고, 놀이공원처럼 사람이 많은 곳은 가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어린이날은 선물의 비중이 조금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 등은 어린이날이 중요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특별한 야외활동은 하기어려운데요, 이럴때일수록 특별한 선물이라도 주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로, 가격대가 높지 않으면서 특별한 기념일이라는 느낌이 드는 것으로 단체선물을 준비하려면 고민이 많아질 텐데요, 저렴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단체선물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문구/학용품
    어린이 문구 도매 사이트들을 살펴보시면, 문구, 학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연필, 지우개, 자, 색연필 등 골고루 들어있는 선물세트기 때문에 단체선물로 좋습니다. 선물할 인원수가 적당하다면, 직접 고른 문구들을 각각 포장해서 세트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한 카드와 함께 직접 포장한다면 조금 번거롭긴 하겠지만,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 사탕/쿠키 등 
    단체 선물이기 때문에 고가의 퀄리티 좋은 선물은 하기 어렵습니다. 그럴 바엔 차라리 그날 하루 즐거울 수 있도록 맛있고, 화려한 먹거리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크고 화려한 막대사탕이나 달콤한 쿠키는 하루 전날 대량으로 구매해서 개별포장한다면 가격도 높지 않고 아이들도 거의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부모님이나 친척처럼 1:1로 선물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린이날 선물 리스트입니다. 

  • 과자 종합 선물 세트
    과자 안좋아하는 어린이는 못 본 것 같습니다. 평소 건강에 좋지 않아 잘 사주지 않던 과자를 종합 선물세트로 안겨준다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롯데제과 X 흔한 남매 과자 선물세트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롯데제과에서 새로운 과자 선물세트를 선보였습니다. '롯데제과X흔한 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치토스, 꼬깔콘, 오잉, 씨리얼, 칸쵸 등 인기 제품 7종류가 포함되어있고, 전원을 켜면 돌아가는 날개에 LED로 글씨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 흔한남매 캐릭터 스티커도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온라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장난감 (로봇, 인형 등)
    어린이날이 다가오면 대형마트 등에 각종 완구 상품들이 눈에 띄기 때문에 모를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어린이날 선물로 이런 완구 상품이 인기가 많다는 것일 텐데요, 아이들이 어떤 장난감을 좋아할지 잘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그냥 마트에서 지나가는 아이들만 잠깐 봐도, 아이들이 눈을 못 떼는 제품들이 몇 개 보이기 때문에 그런 것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이들 장난감이라고 해도 가격대를 절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대의 선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플러스 '키즈 페스티벌'
    홈플러스에서는 1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키즈 페스티벌'을 열고 브랜드별 인기 완구 1천8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완구 행사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인터파크 기획전
    인터파크는 7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여는데요, 영실업, 손오공, 미미월드 등이 참여해 최대 67%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행사 기간 모든 회원에게 1만 5천 원 이상 구매 때 사용할 수 있는 10%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6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아이의 집' 팝업 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합니다. 유, 아동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사용 가능한 대형 종이집 상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아울렛 이천점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5일까지 토이저러스 레고 상품 9종 20%, 겨울왕국 상품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 의류, 잡화
    아주 어릴 때에는 장난감이나, 과자를 좋아하지만 조금만 커도 패션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때문에 어린이날 선물로 옷이나 신발, 모자, 가방 등을 선물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울렛 광명점
    아울렛 광명점에서 유, 아동 패션 브랜드 슈슈앤크라의 티셔츠, 원피스 등 이월상품 20~60%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점
    6일까지 패션관 8층 본매장에서 아동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 키즈의 샌들과 운동화, 반소매 티셔츠 등 여름 신발과 티셔츠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 킥보드, 자전거 등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야외활동을 많이 하지는 못하지만, 그런 만큼 아이들의 운동량도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밖에서 뛰어놀기보다는 핸드폰 게임을 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킥보드, 자전거 등으로 아이들의 야외활동을 조금이라도 늘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자전거는 어릴 때 배우지 않으면 커서 배우기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어린이날이나 주말에 자전거 타는 법도 가르쳐주고 가족끼리 시간도 보낼 수 있어 좋습니다. 

  • 건강식품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한다면 이런 건강보조식품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이들의 입맛에 맛게 맛도 달콤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잘 먹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모, 삼촌의 입장에서 선물을 고를 때는 아이 부모에게 전해주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아이 장난감보다 건강보조식품을 주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날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에서 행사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선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아이일 경우 직접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문화상품권이나 현금성 키프트카드 등을 선물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보다는 1시간이라도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면 이 날만큼은 어린이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고 존중하며 아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