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모든후기

SBS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오늘은 SBS의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의 내용과 인물관계 등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웹소설 원작의 드라마 사내 맞선의 후속작으로 이번엔 미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찾아왔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는 어떤 내용인지, 등장인물과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작 '사내 맞선'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2.26 -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 그해 우리는 후속작,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 내용, 인물관계도, 몇 부작, 원작 알아보기

 

우리는 오늘부터

월요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는 혼전순결을 지켜오던 오우리가 검진을 받던 중 의료사고로 인해 한 남자의 아이를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입니다. 미국 CWTV의 '제인 더 버진' 시리즈를 리메이크하였으며 정정화 연출, 극본의 드라마입니다. 5월 9일 월요일 밤 10시 첫 방송되며, 드라마는 총 14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주요 출연 배우는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은희, 홍지윤, 김수로 등이 있으며 드라마는 웨이브에서 다시 보기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부터 인물관계도

우리는 오늘부터 인물관계도 (출처 SBS)

내용 소개

드라마는 평범하지만 비범한 29세 보조작가 오우리(임수향)를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할머니의 엄격한 교육, 가수 지망생 엄마, 아빠의 부재 속에서 평범하지 않은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모난 구석 하나 없이 예쁘고 착하게 자란 우리는 현재 이해심 많은 완벽한 남자 이강재(신동욱)와 혼전순결을 지키며 2년째 연애중입니다. 틈틈이 공모전에 도전하는 보조작가인 우리는 어느 날 산부인과 검진을 받던 중 어떤 의료사고로 인해 임신을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강재와의 결혼도, 작가의 꿈도 흔들리게 되지만, 독한 사건들을 겪으며 막장 드라마의 포텐이 터지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임신하게 된 정자 주인은 우리의 첫 키스남이자 다이아몬드 코스메틱의 대표 라파엘(성훈)입니다. 그의 본명은 김복래, 나이 33세로 일찍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바람둥이 아버지에 대한 반감으로 방탕한 삶을 살던 중 위암 판정을 받고 2년간의 치료로 완치는 되었으나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습니다. 완치 후 삶을 낭비하지 않기로 결심한 그는 사랑 없이 결혼했던 아내 이마리(홍지윤)에게 자신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이유로 이혼을 요구합니다. 라파엘의 아내 이마리, 본명은 이말자, 나이는 29세. 다이아몬드 의료재단 마케팅 팀장입니다. 마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었고, 돈을 얻기 위해 이름, 직업, 학벌, 집안 등 자신의 모든 것을 거짓말로 포장, 라파엘에게도 그의 아이를 가졌다는 거짓말로 결혼에 골인합니다. 순탄하게 원하던 것을 얻어가던 마리는 위암 완치 후 라파엘이 이혼을 요구하자 그를 붙잡기 위해 라파엘이 항암치료 전 얼려둔 마지막 정자를 인공 수정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의사의 실수로 라파엘의 정자는 마리가 아닌 우리에게 인공수정이 돼버립니다. 어떻게든 우리가 라파엘의 아이를 낳게 만든 뒤, 그 아이의 엄마 자리를 차지할 생각이던 마리는 점점 진심으로 라파엘을 사랑하게 됩니다. 한편, 우리의 곁을 2년이나 지키고 있던 이해심 많은 남자 친구 이강재(신동욱)는 우리에게 프러포즈할 계획을 세우지만, 임신했다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집니다. 33세, 형사인 그는 원칙과 양심을 지키는 정직한 성격입니다. 우리의 혼전순결을 곁에서 지켜주며 2년 연애한 끝에 듣게 된 우리의 임신 소식에도 충격보단 걱정이 컸던 그는 자신이 나서서 정리하기로 결심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우리와의 관계는 조금씩 틀어지기 시작하고, 한편 선배 형사를 죽이고 사라졌던 마약왕 김 회장의 움직임을 포착한 그는 인생을 건 추적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의 내용과 인물관계도 등을 알아봤습니다. 14부작의 짧은 회차인만큼 황당한 사건 속에서 벌어지는 로맨스, 출생의 비밀, 가족, 범죄 스토리까지 긴장감 넘치게 전개될 것 같은데요, 드라마는 오늘 밤 10시 SBS에서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