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모든후기

이마트 밀푀유 나베 밀키트 후기 밀푀유 나베 간단하게 만드는 법

간단해 보이는 음식이라도 재료 준비부터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일인가구나 간단하게 먹으려는 사람들에 맞춰진 밀키트가 잘 나와 있고 가까운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부터 해보고 싶었지만 어려워 보여서 시도하지 못했던 이마트 밀푀유 나베 밀키트를 구매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밀푀유 나베는 천겹의 잎사귀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겹겹이 쌓인 프랑스 디저트 밀푀유(mille-feuille)와 냄비 요리를 나타내는 일본어 나베를 사용한 합성어로 퓨전 일식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봤을때 모양이 너무 예뻐서 어려운 음식인 줄 알았는데요. 소고기, 깻잎, 배춧잎 등을 겹겹이 쌓아서 냄비에 돌려 담아주고 육수를 넣어 끓이면 되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한 음식입니다. 

밀키트는 재료가 다 준비되어있고 만드는 방법도 적혀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포장사진

(주)프레시지 매콤 밀푀유 나베 (780g)

이마트에서 15,800원에 구매했습니다. 2인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조리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 보관은 냉장보관(0~10℃)으로 개봉을 하게 되면 변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개봉하고 바로 만들어 먹는 게 좋겠습니다. 

 

재료

●구성되어 있는 밀푀유 나베 재료입니다. 

소고기, 배추, 깻잎, 숙주, 청양고추, 청경채, 백목이버섯, 표고버섯, 총알 새송이 버섯, 매콤 나베 육수, 피넛 소스 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고기(미국산 목심) 25.6%, 국내산 배추, 매콤 나베 육수[중국산 다진 마늘 , 국산 우골농축액, 고춧가루, 복합 조미식품, 굴소스]

숙주나물(녹두:중국산) , 총알 새송이버섯, 피넛 소스[땅콩소스 베이스(칠리소스) , 마요네즈, 설탕, 혼합간장, 발효식초] , 청경채 , 청양고추 , 표고버섯 , 깻잎 , 백목이버섯 

계란 , 우유 , 땅콩 , 대두 , 밀 , 토마토, 아황산류, 닭고기 , 쇠고기 , 조개류(굴) 함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레시피도 적혀 있는데요 순서대로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재료 손질하기 

소고기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백목이 버섯은 따뜻한 물에 넣어서 불려 준 후 밑동을 제거해 줍니다. 버섯류와 채소는 조리 전에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 둡니다. 

재료손질

 

2. 밀푀유 만들기 

겹겹이 쌓인 밀푀유를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도마 위에 먼저 배춧잎을 깔아주고 그위에 깻잎을 올리고 소고기 그리고 다시 배춧잎 순서로 반복해서 재료를 쌓아 올려 줍니다. 재료를 다 쌓은 후 4cm 간격으로 썰어 주면 됩니다. 

밀푀유 만들기

3. 재료 담기

재료를 둘러줄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냄비를 준비해 줍니다. 먼저 냄비 바닥에 숙주와 청양고추, 매콤 나베 육수를 넣어 줍니다. 잘라둔 밀푀유를 가장자리부터 돌려 담아 줍니다. 가운데 공간에 청경채와 모든 버섯 들을 담아 줍니다.

매콤육수와 숙주깔아주기

 

재료 넣어주기 

4. 나배 끓이기 

재료를 전부 담은 후 냄비에 물 800ml(종이컵 5컵 반)을 넣고 끓여주고 육수가 끓으면 강불로 7분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피넛 소스를 곁들여 먹어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육수 부어주기 

밀키트에 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도 적혀 있었는데요 칼국수, 당면, 수제비 등 사리를 추가로 넣어 먹으면 좋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다 먹어 갈 때쯤 집에 남아있는 떡을 넣어 먹었습니다.

떡사리 

이렇게 이마트에서 구매해온 밀키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밀푀유 나베를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만들기만 하면 돼서 맛에 있어서 실패할 확률도 낮고 재료도 다 준비되어있어서 처음 만들어 보는 음식 같은 경우 밀키트로 연습을 해봐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