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미스몬테크리스토 후속작 KBS2 일일드라마 빨강구두 내용, 인물관계, 몇부작

지난주,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가 끝이 났습니다. 믿었던 친구들에게 죽음까지 내몰렸던 은조가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송두리째 빼앗긴 인생을 되찾는 내용이었는데요, 사실 드라마 초반 죽음으로 내몰리고 다시 돌아와 복수를 시작하는 부분까지는 정말 기대가 컸는데 후반부로 가면서 점점 복수가 너무 약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흥미도 많이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후속작으로 시작하는 드라마 빨강구두는 끝까지 힘 있는 전개와 개연성 있는 복수 등이 이어졌으면 좋겠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새로 시작하는 KBS2 일일드라마 빨강구두의 내용과 인물관계, 몇 부작인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빨강 구두 기본 정보 & 내용 

KBS2 일일드라마 빨강구두는 2021년 7월 5일 월요일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되며, 매주 평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연출은 반올림, 사랑과 전쟁, 꽃길만 걸어요 등을 연출했던 박기현 PD, 극본은 위대한 조강지처, 뻐꾸기 둥지, 루비반지 등을 쓴 황순영 작가가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자는 최명길, 소이현, 박윤재, 신정윤, 정유민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는 15세 이상 시청가로, 총 100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장르는 복수, 멜로 장르입니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인물 소개 

주요 인물

  • 민희경(최명길)
    김진아, 진호의 엄마. 현실보다는 늘 새로움을 꿈꾸는 여자로 어릴 때부터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 어른이 되면 패션 디자이너가 될 거라는 꿈으로 살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빡빡했고 가난으로 대학은 꿈도 꾸지 못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구두 공장에 취직, 이후 정국과 결혼하여 시내 변두리 시장 골목에서 <지나 수제화>를 운영하며 진아와 진호를 낳고 살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엄마도 아내도 원해서 된 것이 아니었고 점점 그 자리가 불편해지던 중 옛 연인인 '혁상'의 구두회사 <베르떼>에 수제화를 납품하는 희경은 혁상의 끊임없는 구애와 남편 정국의 질투 사이에서 흔들리게 됩니다. 희경은 결국 가정을 버리고 <로라>라는 브랜드를 런칭, 구두업계의 실력자로 떠오릅니다. 오로지 본능에 따른 성공과 욕망을 위해 온갖 불법과 악행을 저지르지만 마침내 자신의 딸 진아로 인해 파멸하게 됩니다. 

  • 김진아/젬마(소이현)
    재래시장 <지나 수제화> 김정국과 민희경의 딸. 사랑하던 엄마 희경이 어느 날 밤 갑자기 사라지고, 아빠 정국이 뺑소니 차에 치어 죽게 되면서, 옆집 아줌마 옥경의 수양딸로 자라게 됩니다. 밝고 명랑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아름다움을 지녔지만, 사실 내면의 숨겨진 슬픔과 상처, 복수의 칼을 품고 있습니다. 

  • 윤기석(박윤재)
    최숙자의 큰손자로, 퓨전 한식당 <양산>의 대표입니다. 지적이며 차분한 성격입니다. 대학 강의를 나가던 중, 자신의 사업을 이으라는 할머니 최 여사의 당부를 차마 거절하지 못해, 고급 퓨전 한식당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과거, 아내의 배신으로 입은 상처 때문에 '이 세상에 사랑은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살지만, 어느 날 진아를 만나게 되면서 사랑하지만 받아들이기엔 두렵고, 떠나보내지도 못하는 방황을 하게 됩니다. 

  •  윤현석(신정윤)
    최 여사의 둘째 손자로, 자유로운 몸과 영혼을 가졌습니다. 부모 없이 자라면서 어릴 때부터 올바름을 강요받지만, 그럴수록 더욱 자신의 자유를 갈망해 카메라 하나 들고 훌쩍 떠났다 돌아오는, 반항적인 매력을 품고 있습니다. 혜빈이 자신을 사랑하자 쉽게 결혼을 약속해 버리지만, 그의 가슴에 뜨거운 열정으로 포장하고 다가오는 진아를 외면할 수가 없습니다. 

  • 권혜빈(정유민)
    권혁상 사장과 민희경 사이에 뒤늦게 낳은, 귀여움만 받고 자란 금수저 철부지 공주로, 진아의 의붓동생입니다. 일찍이 미국에 유학까지 보냈지만 졸업도 하지 않은 채 돌아와 엄마 회사 <로라>의 과장으로 근무 중입니다. 로라에 운 좋게 입사한 진아(젬마)가 자꾸 눈에 거슬립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현석이 자신보다 진아를 더 많이 쳐다보는 것에 기분이 나쁘고 자존심이 상합니다. 결국 현석이 자신을 버리고 진아(젬마)와 결혼까지 하려고 하자 큰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희경 주변 인물

  • 권혁상(선우재덕)
    과거 민희경의 배신한 애인. 현재 남편. 제화업계 전설적 인물로 구두닦이, 구두 공장 공원으로 시작해 국내 내로라하는 구두 사업을 일으킨 사업가. 전형적 사업가 기질로 성공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물불 가리지 않으며 냉혹한 집념을 가졌습니다. 꿈이 정치가이고, 국회의원이 되어야 사업이 더욱 번창할 것을 알기에 정치에 입문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 권수연(최영완)
    권혁상의 여동생. 주식회사 <로라>의 홍보이사.
    자타공인 골드미스로 똑 부러지는 성격과 철저한 이기주의자입니다. 혁상이 민희경을 집에 들이자 양심 없는 행동에 분노하고 사사건건 희경과 부딪칩니다. 옳고 그름, 윤리 도덕관념 철저한 이성주의자입니다. 

  • 최숙자(반효정)
    지하 대부업계 소문난 큰손으로 남자보다 더 배짱 좋고 화통한 성격에 평생 악착같이 돈만 모으고 산 여장부입니다. 꼬장꼬장하고 분명하며 확실한 성격으로 웬만해선 비위를 맞추기 힘든 성격인데요, 신장이 망가져 투석으로 견디고 있기 때문에 그녀에게 남은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그녀의 인생에 유일한 희망은 손자 기석과 현석, 그리고 마음에 남아있는 과거 입양했던 아들 명준을 찾는 일입니다. 

젬마 주변인 

  • 소옥경(경인선)
    진아의 옆집 살던 과부댁. 건욱 엄마. 과거 시장통 골목 이동식 카트를 끌고 다니면서 커피를 팔았으며, 현재는 가사 도우미, 청소부, 인형 꿰매기 등 허드렛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살림에도 늘 생각 없이 명랑하고 즐겁고 긍정적이지만 감정 기복이 심한 변덕쟁이 푼수입니다. 
  • 양선희(이숙)
    소옥경과 같은 재래시장 이동식 커피를 팔고 있는, 옥경의 사회 친구이자 언니이며 라이벌입니다. 모태솔로지만 언젠가는 자신을 사랑해줄 남자가 나타날 것을 믿고 있습니다. 
  • 소태길(김광영)
    소옥경의 동생. 백수건달로 늘 사고를 달고 다니는 철없는 동생입니다. 옥경과 함께 무서운 비밀의 키를 쥐고 있습니다. 연상은 싫지만 어느 날부터인가 선희의 시선이 자꾸만 느껴집니다. 
  • 이건욱(지상윤)
    옥경의 아들. 선천성 기형 심장으로 어릴 때 큰 수술을 받고 천신만고 끝에 간신히 살아났습니다. 옥경에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귀한 아들인데요, 워낙 귀하게 자라 세상 모든 것이 자기 멋대로 돌아가고, 규범이나 규칙은 필요 없는 사고뭉치지만 미워할 수는 없습니다. 
  • 정유경(하은진)
    진아의 친구이자, 건욱의 여자 친구입니다. 화장끼 없는 맨얼굴에 순수한 마음, 너무 착해 멍청하기까지 한 순정녀이자 진아의 유일한 친구입니다. 건욱에게 온몸과 마음을 바쳐 따뜻하게 감싸 안고 헌신, 결국 사고뭉치 건욱을 제대로 된 인간으로 만들어냅니다. 

출처 KBS 홈페이지

지금까지 드라마 빨강구두의 인물 소개 및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자식을 버리고 자신의 욕망을 쫓아 꿈을 이루고 성공한 엄마와, 그런 엄마에게 버림받고 복수를 다짐한 딸의 이야기인데요, 항상 복수극들은 마지막에 가서 후회하거나 용서하는 내용이라 허무한데, 빨강구두는 어떻게 끝날 지 100화까지 쭉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KBS2에서 월~금 저녁 7시 50분 본방송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재방송은 KBS story, KBS 드라마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재방송 시간과 요일은 매번 다르므로 편성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