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맛집이야기

대구 칼국수 맛집 조조칼국수 밀키트 후기

대구에서 유명한 칼국수 맛집인 조조 칼국수를 밀 키트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서 주문해 보았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2~3인분에 1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을 하면 바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다고 했는데 정말 바로 다음날 배송이 되었다.
포장을 열어보니 생물 조개, 육수, 면, 야채, 죽 끓일 때 넣을 야채와 참기름 그리고 김치까지 잘 포장되어 왔다.
밀 키트로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다. 친절하게 요리 순서가 적힌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었다.

밀키트
밀키트

조조 칼국수는 매일 아침에 잡은 조개로 만들었다는 뜻이라고 한다 이름에 맞게 당일 잡은 싱싱한 동죽조개를 냉동이 아닌 생물로 포장해서 보내준다. 푸짐한 생물 조개와 국내산 조개 6종을 12시간 끓여 우려낸 육수 그리고 싱싱한 야채까지 더해져서 푹 끓여주니 시원한 해물맛이 일품으로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칼국수 맛집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김치를 먹어보면 알 수 있다고 하던데 김치 또한 맛집답게 아주 맛있었다.

조조칼국수
칼국수

정신없이 칼국수를 다 먹고 남은 육수에 햇반을 넣고 준비되어온 죽 전용 야채와 참기름을 넣어 죽을 만들어먹었다.
가끔 죽을 먹기 위해 칼국수를 먹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 그럴만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배가 불렀는데도 먹을 수밖에 없는 맛이었다.

칼국수죽

지금까지 대구 칼국수 맛집 조조 칼국수 밀키트 구매 후기를 적어 보았다. 살짝 흐린 날 먹었으면 정말 최고였을 거 같다. 집에서 편하게 맛집의 칼국수를 먹어볼 수 있다니 밀 키트로 나와서 너무 좋다. 캠핑을 갈 때도 준비해 가면 좋겠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