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TV조선 주말드라마 '복수해라' 후속작 '결혼작사 이혼작곡' 몇부작, 인물관계도, 내용소개

TV조선은 자주 보지는 않지만 한번씩 시청률을 사로잡는 드라마를 방영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소개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도 시청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김사랑, 윤현민 주연의 드라마였던 '복수해라'의 후속작입니다.

드라마 '복수해라'는 우연한 기회에 복수를 의뢰받은 여주인공 강해라(김사랑)가 사건을 해결하고, 권력에 맞서는 통쾌한 '미스터리 소셜 복수극/인데요, 크게 흥행하지는 못해서 아쉽습니다. TV조선에서 방송할 때에는 15세 이상 시청가능 프로그램으로 나왔으나 웨이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니 못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시청 연령 15세 이상의 프로그램인데요, 임성한 작가의 극본인만큼 막장드라마의 요소가 다분하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내용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이 생기는데요,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2021년 1월 23일 첫방송 이후 매주 토,일 밤 9시에 방송됩니다. 현재 4회까지 방송이 되었는데요 시청률도 꾸준히 잘 나오고 있습니다. 역시 임성한 작가가 돌아온게 맞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 소개를 보면 유정준, 이승훈 연출, Phoebe 극본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작가 이름인 'Phoebe'는 임성한 작가의 새로운 필명 '피비'라고 합니다. 압구정백야 이후 은퇴했던 임성한 작가가 5년만에 필명 '피비'로 복귀하는 작품인 만큼 드라마 시작 전부터 굉장한 화재를 모았었는데요, 방송 이후에도 매 회차마다 화재가 줄어들기는 커녕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시,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로는 보고또보고, 인어아가씨, 왕꽃선녀님, 하늘이시여, 아현동마님, 신기생뎐, 오로라공주, 압구정백야 등이 있는데요 모두 제가 너무나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여서 임성한 작가의 은퇴가 아쉬웠는데요, 5년만에 피비라는 이름으로 복귀를 하자마자 이런 막장드라마를 또 한번 선보이니 반가울따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내용 및 인물소개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부부들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잘 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이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인물관계도 

 결혼작사 이혼작곡 인물소개 

판사현,부혜령 가족

판사현(32세) _성훈

시그널 컨트리클럽 둘째아들. 부혜령의 남편. 결혼 3년차 딩크족 변호사. 혜령의 드럼치는 모습에 반해 연애했고 결혼했다.

부혜령(33세) _이가령

아름답고 똑부러진 성격. 아나운서 출신의 라디오 DJ. 판사현의 아내. 남편과 2세 계획 없이 '워라벨 라이프'를 약속하고 결혼했다. 

판문호(63세) _김응수

판사현의 아버지. 시그널 컨트리클럽 회장. 충청도 출신 가부장적인 인물. 성격이 불같다. 유산으로 받은 땅에 신도시가 들어서며 땅부자가 됨. 아닌척 하지만 아들이 손자를 안겨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소예정(59세) _이종남

판사현의 친모. 순족적인 아내이자 한평생 살림만 해본 전업주부다. 사현의 이혼 선언을 해결하기 위해 갖은 애를 쓴다. 

 

신유신,사피영 가족

신유신(44세) _이태곤

사피영의 남편. 신병원 신경정신과 원장. 백번 다시 태어나도 피영과 결혼하겠다고 말하는 사랑꾼.

사피영(40세) _박주미

신유신의 아내. 라디오 방송 메인PD. 누구보다 완벽한 가정을 꿈꾸며 일도, 집안일도, 양육도, 내조도 최선의 노력을 한다. 

김동미(58세) _김보연

신유신의 새어머니. 판문호의 첫사랑.

병원장 신기림이 아내와 사별하자 처녀의 몸으로 신기림에게 시집와 아이도 낳지 않고 새아들 유신을 돌보며 가정을 평화롭게 이끌었다. 뒷모습은 30대처럼 보일만큼 자기관리가 뛰어나며 생기발랄하다.

신기림(77세) _노주현

신유신의 친부. 신병원 명예원장. 젊었을 적 아내를 일찍 사별한 후 19살 어린 간호사였던 김동미와 재혼했다.

모서향(64세) _이효춘

사피영의 친모. 부잣집 딸 출신이지만 딸의 눈치를 보며 필리핀에서 거주해왔다.

신지아(12세) _박서경

신유신과 사피영의 딸. 박우람과 절친. 은근히 할말은 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생각이 깊다.

 

박해륜,이시은 가족

박해륜(50세) _전노민

선진대학교 연영과 학과장. 이시은의 남편.

고3때 만나 결혼까지 한 아내 시은의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으로 교수까지 되었다.

이시은(50세) _전수경

라디오 방송 메인작가. 박해륜의 부인.

일과 살림에 치여 꾸미기도 힘든 그녀는 30년동안 오로지 남편과 자식만을 챙기며 악착같이 살아왔다.

박향기(20세) _전혜원

박해륜과 이시은의 맏딸. 연극영화과에 가기위해 재수를 준비중이다. 동생 '우람'을 잘 챙기며 활발한 성격이다.

박우람(12세) _임한빈

박해륜과 이시은의 늦둥이 아들. 신지아와 친구사이다. 마음 여리고 순수한 편. 부모의 이혼소식에 큰 충격을 받는다.

 

그 외 인물들

송원(42세) _이민영

중국어 번역가. 한번 결혼 경험이 있는 이혼녀.

서반(50세) _문성호

'부혜령의 사랑과 추억과 음악' 라디오 방속국 엔지니어. 항상 무미건조한 말투와 표정을 짓는 탓에 피영, 시은, 혜령은 그의 실체가 궁금하다. 준수한 외모, 틈없는 성격. 일할때와 달리 럭셔리한 생활을 한다.

아미(28세) _송지인

무명 패션 모델

남가빈(40세) _임혜영

뮤지컬 배우

조웅(50세) _윤서현

조은한의원 원장. 박해륜의 쌍둥이 형인 해강과 같은 대학교 동기였고, 사현의 고향 옆집 친한 형이었으며 유신과 같은 승마 회원이었다. 

 

지금까지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인물관계도 및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인물 소개만 봐도 벌써부터 어떻게 스토리가 전개될 지 많이 궁금해지는 드라마입니다. 이미 4회차까지 방송이 되었는데요, 초반 스토리부터 막장의 냄새가 폴폴 풍기면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었는데요, 초반 인기에 벌써부터 시즌2를 이야기 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흥행하는 드라마들이 시즌2까지 제작이 되고있다보니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결정된 내용은 없다고 합니다. 이후 시즌2 제작여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30,40,50대 각각의 연령대에서 있을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부부사이의 사랑과 배신등이 특정 연령대가 아닌 모든 부부들의 이야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역시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는 이렇게 어디에도 없을것 같지만 어디에나 있을 것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 더욱 공감이 가면서도 막장이라고 치부하며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매주 토, 일 밤 9시 TV조선에서 방송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