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감상평

TV조선 새 주말드라마 빨간풍선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오늘은 TV조선 새 주말드라마 '빨간풍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전작이었던 마녀는 살아있다가 끝나고 3개월만의 새 주말드라마인데요, 12월 17일 토요일부터 시작하는 주말드라마 빨간풍선은 어떤내용이고, 몇부작인지, 주요 출연배우와 인물관계도까지 함께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TV조선 주말드라마 빨간풍선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되며,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는 드라마 빨간풍선은 휴먼, 가족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진형욱 연출, 문영남 극본, 주요 출연배우로는 서지혜, 이성재, 홍수현, 이상우, 정유민 등이 있습니다. 빨간풍선은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을 달래기 위해 몸부림 치는 우리들의 아슬아슬하고 뜨끈한 이야기입니다. 드라마는 15세 이상 시청가이며, 다시보기는 넷플릭스와 티빙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풍선 인물관계도

빨간풍선 인물관계도 _ 출처 TV조선 홈페이지

인물소개

조은강(37세 / 서지혜)

은강은 고등학교 1학년때 만난 친구 바다에게 평생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면서도 곁을 떠나지 못하고 인생 제 1의 친구로 남았습니다. 곁에 있으면 떡고물이라도 떨어질까 부자 친구 바다의 옆에서 비굴할 정도로 심부름까지 해주며 살아온 은강은 어느새 37살, 교사가 꿈이지만 매번 임용고시에서 떨어지고 현재는 유아, 초등생 대상으로 잡다한 과외 일을 몇 군데 다니고 친구인 바다의 심부름을 해주며 근근히 버팁니다. 남몰래 혼자 짝사랑하던 의대 출신 고차원을 친구인 바다에게 빼앗기고, 지금은 4년 뒷바라지한 4살 연하 남친과 결혼할 날만 기다리지만, 은강의 남자친구 권태기는 공무원에 합격하자 은강을 버립니다. 이후, 은강은 남몰래 품고만 있던 위험한 욕망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좀 편하게 살기 위해 온 가족을 동원했던 꼼수가 도리어 화가 되어 돌아오게 됩니다.

 

한바다(37세 / 홍수현)

은강의 친구 바다는 잘나가는 보석 디자이너입니다. 결혼식 직전 친정이 망했고, 시댁에서는 평생의 트집거리가 되어 결혼 후 7년째 시집살이 당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친정 빚을 남몰래 갚고, 심신이 병약한 친정엄마가 늘 마음에 걸리는 바다는 단짝친구 은강에게 모든 걸 비밀없이 털어놓지만, 그 모든게 비수가 되어 돌아오고, 은강에게 많은 것을 베풀었지만 결국은 은강의 욕망의 제물이 되어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지남철(49세 / 이성재)

가난한 집 장남으로 태어나, 고등학교 1학년 때 물상의 눈에 띄어 장학지원과 생활비지원을 받았고, 물상의 딸 금아와 결혼해 지금까지 처절한 처가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법대를 나왔고, 검찰총장까지 기대했던 장인을 번번이 실망시키고 어쩔수없이 장인의 사업을 이어받아 운영하지만, 실제 권한은 없는 바지 사장입니다. 여전히 본가에 돈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늘 의기소침해 있지만, 마지막 자존심은 남아있습니다. 어느날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경험하게 해주는 사람이 나타나며 남철의 인생도 걷잡을 수 없이 휘몰아치기 시작합니다. 

 

고차원(38세 / 이상우)

피부과 의사이며, 바다의 남편입니다. 집안의 기대대로 의사가 됐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늘 다른 사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친구와 동업하여 병원도 차렸고, 출중한 외모와 선한 성격, 유머까지 겸비했습니다. 귀하게 자란대로 상대방도 곱게 대하며, 어머니와 아내 사이 갈등의 중심에 있지만, 교통정리를 못하고 너스레로 넘기며 갈등을 키우는 편입니다. 은강이 가정교사를 하며 들락거리며 짝사랑하게 되었던 상대지만, 7년전 은강의 친구 바다에게 첫눈에 반해 결혼하였습니다. 은강의 입장에선 너무나 애통할 상황이었고, 그 작은 시작점이 이 드라마의 출발점이 됩니다. 

 

조은산(28세 / 정유민)

은강의 동생. 사람 심리를 두세 단계 앞서 알아차리며, 싸움도 잘하고 내장까지 후벼파는 소리 또한 잘합니다. 은강과는 살가운 자매는 아니지만, 결정적일 때는 은강의 편에 서며 핏줄의 힘을 보여줍니다. 서로의 상처를 확인한 후 끈끈한 자매애를 보여주게 됩니다. 사춘기 시절, 아버지의 외도 현장을 목격한 후 결혼은 없다는 마음으로 남자는 가까이 하지도 않고 연애 또한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날 바다 시댁 회사에 경리로 들어갔던 은산은 장인, 장모 뿐만아니라 아내에게도 당하고 있는 남철에게 연민을 느껴 그의 차에 스스로 올라타게 됩니다. 그렇게 은산의 앞엔 생각지도 못한 또 다른 인생이 펼쳐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빨간풍선의 내용, 인물관계 등을 살펴봤습니다. 부러움과 박탈감을 느끼면서도 친구 바다의 곁에 머무를 수 밖에 없었던 은강과 그런 은강의 마음은 꿈에도 모른채 가장 친한 친구라고 믿고 모든 비밀을 털어놓았다 배신당하는 바다, 첫눈에 반해 결혼했지만 7년 결혼생활을 하면서 어느새 자신이 사랑했던 여자가 아님을 느끼게 되는 차원, 처가살이 눈치보는 삶이 당연하다고 느끼던 남철과 자신의 인생에 남자는 없다던 은산이 만나면서 두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펼쳐지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아마 휴먼, 가족 장르의 드라마니까 지나치게 막장으로 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총 2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주말 9시 10분 TV조선에서 방송되며 티빙,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