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생활정보

양파 보관방법 깐양파 냉장보관법 양파 고르는 방법

양파는 정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입니다.  잡내를 잡아주기도 하고 양파가 익었을 때 나는 단맛으로 여러 음식에 감칠맛을 내는데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그만큼 자주 사용되는 양파이기때문에 보관에도 신경이 쓰이는데요 

양파를 구매하러 마트에 가보면 이미 손질이 되어있는 깐양파를 팔기도 하고 망에 여러개를 넣어서 팔기도 합니다. 

손질되어있는 깐양파가 편리하긴 하지만 가격면에서는 망에 들어있는양파를 구매하는게 이득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보관하지않으면 여러개를 구매해도 다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보관하고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해서 양파 고르는 법과 깐양파 보관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좋은 양파 고르는 법 

모양은 작고 둥근것이 좋습니다.

들었을 때 묵직한 무게감이 드는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껍질이 붉은빛을 띠며 선명하고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부분을 눌렀을 때 물렁하거나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것은 썩어있을 수 있습니다. 


깐양파 보관방법 

양파와 양파 사이가 닿으면 물러지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 하지 않은 양파는 신문지에 싸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줍니다. 

사용할때 마다 껍질을 제거 해 주는 게 귀찮을 경우 껍질을 제거해서 냉장 보관을 해 주어도 됩니다. 

냉장보관시 2주~3주 정도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저는 항상 냉장 보관해서 사용 중 입니다. 




1.먼저 껍질을 제거 해 줍니다. 

뿌리 쪽 을 칼로 잡은 후 쭉 벗겨 주면 쉽게 껍질이 제거 됩니다. 

가능하면 위 아래 부분을 잘라내지 말고 껍질만 제거 해 줘야 수분증발을 막아서 오래 보관하기 좋습니다. 


2. 키친타월로 닦아준 후 하나씩 랩으로 싸 줍니다. 


3.마지막으로 지퍼백에 넣어서 밀봉 후 냉장 보관해주면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양파를 고르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 인 만큼 시간 내서 손질하고 보관해 두면 사용할때마다 편리하게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