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모든 리뷰/소소한 모든후기

당근마켓 거래시 사용되는 당근페이 충전 및 송금 등 사용 방법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고 또 필요한 물건을 중고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당근마켓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주변 지인들도 자주 사용하는데요 최근에 당근거래를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당근페이가 나와서 알아보았습니다. 

 

당근페이

당근마켓 거래를 할 때 사용할수 있는 선불머니를 당근마켓 앱을통해 충전해서 사용하는 결제/송금 서비스 라고 합니다.

현금을 준비하거나 계좌이체를 할 필요 없이 당근마켓 앱을 통해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거래가 더욱 편해질것 같습니다. 

 

당근페이 가입 과 충전 방법

<나의당근>에 들어가보면  [pay중고거래 당근페이로 해보세요] 라는 문구가 적힌 부분이 보이는데요, 해당부분을 누르면 가입창이 나옵니다. [당근페이사용하기]를 터치한 후 단계별로 본인인증 을 진행하고 거래시 사용할 비밀번호6자리를 등록해주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당근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본인명의 계좌연결을 해야 되는데요, 가입완료창 하단에 보이는 계좌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을 원하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한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해당계좌로1원이 보내집니다. 1원입금된 계좌 거래내역에 보이는 <1원을보낸 입금자명>을 확인해주고 화면에서 확인되는 출금동의 번호를 ARS인증시 눌러주면 계좌연결이 완료 됩니다. 

 

 

당근페이 송금방법

우선 당근페이로 거래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현재 50만원 입니다. 구매하는 물건의 가격이 50만원 이하인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송금은 거래를 원하는 상품의 채팅창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송금을 위해 당근페이에 충전을 해줘야 하는데요, 최소 충전금액은 10,000원 입니다. 

채팅창 상단에 보면 [송금하기]버튼을 누르거나 하단의 [+버튼]>[₩송금] 버튼을 누르면 송금진행이 되는데요, 금액을 확인 하고 설정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송금됩니다. 송금이 완료되면 채팅창으로 얼마를 보냈다는 내용의 알림이 옵니다. 

한번보낸 송금은 취소가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 잘못보냈을 경우 수취인에게 당근마켓 채팅으로 직접 연락을 해서 취소 동의를 받거나 연락이 안될 경우 당근마켓 고객센터로 문의 하면 반환 동의를 위한 알림발송 이나 연락 등의 조치를 한다고 하는데요 거래를 할땐 신중하게 진행해야겠습니다. 

 

당근페이 받는방법

별도의 받기 기능은 없는상태 입니다. 충전된 당근페이를 등록한 본인명의 계좌로 보내면 됩니다. 송금 시 수수료는 없다고 합니다. 당근페이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송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당근페이로 송금받았다면 가입 후 확인해야하며 가입을 원치 않을경우 채팅창에 보이는 되돌려주기 버튼을 눌러주면 구매자에게 반환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당근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송금서비스인 당근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근마켓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서로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거래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근마켓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당근페이 가입으로 좀 더 간편하고 깔끔한 거래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